본문 바로가기
Unreal Engine 4

[UE4]3d캐릭터 머리 위에 HP Bar 만들 때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방안 정리(Progress Bar)

by juheeL 2016. 6. 9.

Unreal Engine Version : 4.10 기준


캐릭터 HP Bar 이슈 정리 (Progress Bar)


3D 모델링 캐릭터 머리 위에 HP Bar를 띄울 때 생기는 이슈 정리 


결론 : 아직 캐릭터 위에 HP Bar(Progress Bar)를 완벽히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. Slate를 사용하면 가능할지도...



- 방법1 : Widget BP(Blueprint)를 사용하여 Hp Bar 띄우기


Widget BP를 캐릭터 머리 위에 띄웠다.


발생 문제1 : 그 캐릭터가 카메라 시야에서 사라졌다가 들어오면 HP Bar가 사라진다.

발생 문제2 : 캐릭터가 이동할 때, HP Bar가 덜덜 떨리면서 따라간다. (매끄럽게 캐릭터와 함께 이동하지 않는다)


문제 원인 : UE 4.7 이전 버전의 Widget BP를 쓰면 발생하는 문제이다.


해결 : UE 4.7 버전 이후에 제공하는 'Widget Component'를 사용하면 해결된다.



- 방법2 : Widget Component를 사용하여 HP Bar 띄우기


- screen / world 모드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다.

-> 일반적으로 원하는 것들만 할 수 없음.

-> screen / world 더 정리해야.


*** 자세한 것 더 정리해야. 아 시간이 없다..ㅜㅜ



결론 :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widget 기능을 사용할 수 없다. (4.10 기준. 추후에 수정될지도. 아직 Epik 입장 없는 것으로 알고있음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