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directx]
1. 왼손 좌표계
2. +z방향이 모니터 안쪽.(사람이 모니터를 바라보는 그 방향)
3. 수학시간에 배우는 x,y,z기본 그래프 방향과 다름!!!
[opengl]
1. 오른손 좌표계
2. +z방향이 모니터 바깥쪽(모니터가 사람을 향한 그 방향)
3. 수학시간에 배우는 x,y,z기본 그래프 +-방향과 동일.
[directx]
1. 왼손 좌표계
2. +z방향이 모니터 안쪽.(사람이 모니터를 바라보는 그 방향)
3. 수학시간에 배우는 x,y,z기본 그래프 방향과 다름!!!
[opengl]
1. 오른손 좌표계
2. +z방향이 모니터 바깥쪽(모니터가 사람을 향한 그 방향)
3. 수학시간에 배우는 x,y,z기본 그래프 +-방향과 동일.